본문으로 바로가기

김민하
김민하

김민하는 유치원 때부터 영어를 배우고, 어학연수를 다녀왔을 정도로 영어를 잘해서 부모님이 영어 교수가 되라고 했지만, 고등학교 졸업 후 연극영화학과로 진학을 하게 되었고, 이때 연기를 좋아하기 시작하여 2016년부터 본격적인 배우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드라마 '파친코'로 주목받는 등 꾸준히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배우 김민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김민하-움짤

목차
  1. 김민하 프로필(나이, 키, mbti, 학력, 인스타...)
  2. 김민하 집안 및 어린 시절, 영어 잘하는 이유
  3. 김민하 연기 시작했던 계기
  4. 김민하 영화, 드라마 작품활동 근황
  5. 김민하 주근깨, 취미, 노래 실력 외 궁금증

1. 김민하 프로필(나이, 키, mbti, 학력, 인스타...)

먼저 김민하는 1995년 고향 서울 강남구에서 3 자매 중 막내로 태어나, 2016년 웹드라마 '두 여자 시즌 2'로 데뷔하여, 그간 드라마 '학교 2017', 애플 티비 플러스 드라마 '파친코' 외 몇몇 작품에 출연해 왔으며, 최근에는 예능 '알쓸별잡'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김민하-프로필-사진

김민하
생년월일 1995년 9월 1일
나이 만 27세
164cm
학력 청담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
가족 부모님, 언니 김민경(1987년생), 김민지(1990년생)
MBTI INFJ
인스타 minhakim__

2. 김민하 집안 및 어린시절, 영어 잘하는 이유

우선 김민하는 어린시절 누가 말을 걸면 땀이 났을 정도로 소심한 성격을 가지고 있었지만, 그 반대로 춤 학원, 노래 학원 외 여러 학원을 다니면서 하고 싶은 것 들은 다 해보는 학생이었는데요.

 

그리고 자기 전 애니 '짱구는 못 말려'를 틀어놓고 잠을 들 정도로 애니메이션(만화)을 좋아했었습니다. 애니메이션 중에서도 '미녀와 야수', '니모를 찾아서'는 대사를 외웠을 정도로 다시보곤 했었는데요.

 

김민하-사진
김민하-유치원-영어

이처럼 애니메이션을 좋아했던 김민하는 초등학생 때 성우의 꿈을 가지게 되었고, 부모님 몰래 성우학원을 다니면서 꿈을 그려가게 됩니다. 그러나 김민하 부모님은 딸 김민하가 영어 교수처럼 영어와 관련된 직업을 갖는 것을 바랐었죠.

 

김민하 부모님이 딸 김민하가 영어와 관련된 직업을 갖길 바랐던 이유는 김민하가 유치원 때부터 영어 학원을 3~4개를 다녔고, 짧은 기간이지만 어학연수도 다녀왔었을 정도로 영어를 잘했기 때문이었습니다.

김민하-박하선
김민하-영어잘하는이유-어머니-교육

참고로 김민하는 학창 시절 어머니의 교육으로 인해 집에서 미국 드라마를 볼 때는 무조건 자막 없이 보고, 원작 있는 영화를 볼 때도 무조건 영어로 먼저 보곤 했었습니다.

 

더불어 어렸을 때부터 김민하가 영어 학원을 다니고, 어학연수도 다녀왔고, 본가가 설경구와 송윤아 부부의 옆집이라는 이유로 김민하 집안이 금수저 집안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설경구와 송윤아가 김민하의 부모님과 친하다고 함)

 

김민하-사진
김민하-사진

3. 김민하 연기 시작했던 계기

아무튼 영어를 잘했었지만 김민하는 영어보다 무언가를 분출하고 싶은 것을 하고 싶어 하여, 고등학교 3학년 때 연극영화과에 가고 싶다는 이야기를 하게 되는데요. 이에 부모님은 "7월 모의고사에서 국어, 영어를 1등급 맞고 마지막 모의고사에서는 두 과목 다 100점을 맞아 와라"라는 조건을 내세우게 됩니다.

 

이러한 부모님의 제안에 김민하는 열심히 공부를 했고, 그 결과 1등급을 받고 마지막 시험에서 100점도 맞게 되면서, 영어가 전공이 아닌 연극영화과 전공으로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에 입학하게 됩니다.

김민하-사진
김민하-데뷔-웹드라마-두여자
김민하 <웹드라마-두 여자 시즌2>

그렇게 한양대에 들어와 대학 생활을 하기 시작한 나이 20살 때 김민하는 어느 한 연극에서 언더 스터디(주연 배우가 출연하지 못할 경우를 대비해 같은 배역을 연기하는 배우)를 맡았는데, 어느 날 주연 배우가 갑작스럽게 다치는 이유로 김민하가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오게 되는데요.

 

이때 주연으로 무대에 오른 순간 누군가 앞에 서는 것, 에너지를 뿜는 것들을 좋아하는 자신을 느끼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배우의 꿈을 펼쳐나갔고, 데뷔작으로 알려진 2016년 웹드라마'두 여자 시즌2'를 시작으로 배우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김민하-드라마-검법남녀
김민하 <드라마-검법남녀>
김민하-애플-드라마-파친코
김민하 <애플-드라마-파친코>

4. 김민하 영화, 드라마 작품활동 근황

그 후 김민하는 드라마 '학교 2017', '검법남녀' 외에 차근히 필모그래피를 쌓아갔고, 3~4개월 동안 치러진 애플 드라마 '파친코' 오디션에 캐스팅을 받게 되면서, 2022년 애플티비 플러스 드라마 '파치코'에서 젊은 선자 역할로 출연해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게 되는데요.(파친코 오디션이 8차까지 있었고, 이때 소속사가 없었던 상황이라 혼자서 젊은 선자 역할을 따낸 것이라고 함)

 

특히나 미국에서 더 많은 주목을 받은 김민하는 미국 방송 프로그램 및 잡지에 실리면서 많은 주목을 받았으며, 현재는 영화 '폭로', 애플 드라마 '파친코 시즌2'에 출연을 앞두고 있는 중입니다.

김민하-미국-잡지
김민하-알쓸별잡

그 외에도 김민하는 최근 예능 '알쓸별잡(알아두면 쓸데없는 지구별 잡학사전)'에 출연하면서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김민하-학창시절-노래-무대
김민하-주근깨

5. 김민하 주근깨, 취미, 노래 실력 외 궁금증

한편 김민하는 자신이 생각하는 매력 포인트를 주근깨라고 생각하며, 취미는 태극권과 레고 조립하는 것을 좋아하고, 그 외에 아버지가 "여자가 어렵게 해야 남자가 좋아한다. 그래서 너무 남자에게 다 해주지 마라"라며 연애 코치를 해주신다고 합니다.

 

그리고 김민하는 학창 시절 보컬학원을 다니기도 했지만, 2022년 10월 'NCT'의 도영과 함께 듀엣곡 Fallin'(폴린) 노래를 공개하기도 했을 정도로 수준급 노래 실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김민하-사진김민하-사진
김민하-사진김민하-사진

여기까지 배우 김민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