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강미나
강미나

강미나는 제주도에서 분식집을 운영했던 집안에서 가수의 꿈을 키웠고, 고등학교에 올라오면서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그 뒤로 '프로듀스 101'에 참여해서 걸그룹 '아이오아이'로 데뷔하고, '구구단'으로 활동했으나, 현재는 배우로서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데요.

 

최근 드라마 '웰컴투 삼달리'에 출연하고 있는 가수 겸 배우 강미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강미나-움짤

목차
  1. 강미나 프로필(나이, 키, MBTI, 인스타..)
  2. 강미나 집안, 학창 시절, 가수 시작 계기, 연습생 시절
  3. 강미나 아이오아이, 구구단 데뷔, 영화 드라마 작품활동(필모그래피) 근황, 수상
  4. 강미나 이상형, 조주기능사, 원신

1. 강미나 프로필(나이, 키, MBTI, 인스타..)

먼저 강미나는 1999년 고향 경기도 이천시에서 1남 1녀 중 장녀로 태어났는데요.

2016년 그룹 '아이오아이', '구구단'으로 데뷔하여, 가수뿐만 아니라 드라마 '호텔 델루나' 외 여러 필모그래피를 쌓아왔습니다.

 

최근에는 드라마 '웰컴투 삼달리'에 출연하고 있는 가수 겸 배우로, 강미나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강미나-프로필

강미나
생년월일 1999년 12월 4일
나이 만 24세
164cm
몸무게 44kg
혈액형 O형
학력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
가족 부모님(아버지, 어머니), 남동생(2002년생)
MBTI INFP
인스타 _happiness_o
유튜브 강미나

2. 강미나 집안, 학창시절, 가수 시작 계기, 연습생 시절

우선 강미나는 어린시절 고향 경기도 이천에서 태어났으나, 제주도로 이사를 가게 되면서 8살 때부터는 제주도에서 학창 시절을 보내게 되는데요.

그리고 집에서 TV를 보면서 가수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부모님이 TV를 보지 않아 TV를 보지 않다가, 초4 때부터 TV를 보기 시작했다고 함)

 

참고로 강미나 집안은 부모님이 제주도에 위치한 '뀨리 분식'이라는 분식집 가게를 운영을 했었습니다.

(강미나 별명이 귤이였기 때문에, 뀨리라는 가게 이름을 지었다고 함)

 

강미나-집안-부모님-뀨리분식
강미나-학창시절-졸업사진

아무튼 가수의 꿈을 가진 뒤로 강미나는 초등학교 때 댄스부, 중학교 때는 리액션스쿨 학원을 다니면서 가수의 꿈을 키워나갔습니다.

(처음에는 부모님이 가수 꿈을 반대했지만, 대회에 나가 상을 수상 받는 것을 보고 허락했다고 함)

 

이러한 강미나는 가수 꿈을 비롯해 학창시절 공부까지 잘하는 학생이었는데요.

중학생 때, 그룹 '틴탑' 공연을 보기 위해 전교 300명 중에서 전교 1등을 하고 갔다 왔을 정도로 공부까지 잘했었습니다.

(여러 과목 중 수학을 좋아했고, 가장 못했을 때가 160등이었다고 함)

 

강미나-사진
강미나-포토

공부도 잘하고 가수의 꿈을 계속 가지고 있었던 강미나는 중학교 졸업 후, 제주도를 떠나 서울에 위치한 서울공연예고 실용무용과에 수석으로 입학하게 되는데요.

학교와 함께 강미나는 젤리피쉬 소속사에 들어가 연습생 생활도 함께 시작을 하게 됩니다.

(고등학교 입학 전 서울공연예고 면접을 보러 갔을 때, 젤리피쉬를 포함한 여러 기획사들로부터 캐스팅 제의를 받았다고 함)

 

강미나-아이오아이
강미나 <아이오아이>
강미나-구구단
강미나 <구구단>

3. 강미나 아이오아이, 구구단 데뷔, 영화 드라마 작품활동(필모그래피) 근황, 수상

2014년도부터 연습생 생활을 시작한 강미나는 2016년도에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에 참여를 하게 되는데요.

'프로듀스 101'에서 최종 순위 9위를 하게 되어, 2016년 걸그룹 '아이오아이' 멤버 '미나'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걸그룹 '아이오아이'로 활동 중에 걸그룹 '구구단'에도 합류하게 되면서, 2개의 걸그룹에 속해 가수 활동을 이어 가게 되는데요.

다만 '아이오아이'는 프로젝트 걸그룹인만큼 2017년 1월에 일찍 해체를 하게 되었고, '구구단'도 2020년 12월에 해체를 하게 됩니다.

 

강미나-드라마-호텔델루나
강미나 <드라마-호텔 델루나>
강미나-드라마-웰컴투삼달리
강미나 <드라마-웰컴투 삼달리>

그간 속해 있던 그룹들이 해체를 하게 되면서 강미나는 배우로 전향을 하게 되는데요.

배우 데뷔작으로 알려진 2017년 드라마 '20세기 소년소녀'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배우로 활동을 이어 가게 됩니다.

배우로 전향한 강미나는 드라마 '호텔 델루나', '미남당', 영화 '사채소년' 외 여러 필모그래피를 차근히 쌓아왔는데요.

최근에는 드라마 '웰컴투 삼달리'에서 조해달 역할로 출연하면서,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강미나-사진
강미나-수상
강미나-수상 <KBS 연기대상-여자 신인상>

이러한 배우 강미나는 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 '미남당' 작품을 통해 2022년 'KBS 연기대상'에서 여자 신인상을 수상 했었습니다.

 

강미나-사진
강미나-사진
강미나-사진

4. 강미나 이상형, 조주기능사, 원신

한편 강미나의 이상형으로는 잘생기면 좋고, 잘 챙겨주고, 배려해 주고, 말 이쁘게 하는 사람을 이상형으로 꼽는다고 합니다.

그 외에 조주기능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으며, 게임 '원신'을 즐겨한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가수 겸 배우 강미나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