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나나
나나

나나는 과거 학창 시절 뷰티숍 CEO 꿈을 가지고도 있었지만, 가수가 되고 싶어 하여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고, 이때 '슈퍼모델 선발대회'에 출전하기도 하였으며, 1년이라는 연습기간 끝에 '애프터스쿨'로 데뷔한 뒤, '오렌지캬라멜' 등 가수로 활동했으나, 배우로 전향하여 차근히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가수 겸 배우 나나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나-움짤

목차
  1. 나나 프로필(나이, 키, mbti, 인스타...)
  2. 나나 과거 학창시절 및 연습생 시절 슈퍼모델 대회
  3. 나나 애프터스쿨 및 오렌지캬라멜 가수 활동(본명)
  4. 나나 배우 전향, 영화 및 드라마 작품활동 근황
  5. 나나 이상형, 결혼, 타투(문신) 한 이유와 제거 이유

1. 나나 프로필(나이, 키, mbti, 인스타...)

먼저 나나는 1991년 고향 충청북도 청주시 창원구 오창읍에서 외동딸로 태어나, 2009년 그룹 '애프터스쿨'을 통해 데뷔한 뒤 배우로 전향하여, 그간 드라마 '오 주인님', 영화 '자백' 외 몇몇 작품에 출연해 왔으며, 최근에는 넷플릭스 '마스크걸'에 출연하고 있는 가수 겸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나-프로필-사진

나나
본명 임진아
생년월일 1991년 9월 14일
나이 만 31세
170cm
몸무게 52kg
혈액형 A형
학력 오창고등학교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뷰티예술학
가족 부모님(어머니 신길순)
MBTI ESFP(본인은 ISFP로 주장)
인스타 jin_a_nana

2. 나나 과거 학창시절 및 연습생 시절 슈퍼모델 대회

우선 나나는 어린시절 가수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무대를 보면서 가수의 꿈을 키워 나갔지만, 학창 시절 워낙 마르고 키가 작아 한약을 먹었으나, 한약 효과를 보지 못하자, 이때부터 바나나+우유+꿀을 조합하여 아침저녁으로 먹기 시작하게 되는데요.

 

바나나+우유+꿀 조합 때문인지는 모르나 나나는 1~2년 사이에 키가 30cm나 크게 되면서 지금의 키를 가지게 되죠. 그런 나나는 고등학교 때 뷰티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더니, 메이크업 아티스트 자격증, 피부 관리 자격증을 따면서 뷰티숍 CEO의 꿈을 가지게 되는데요.(어머니는 나나가 수의사가 되기를 바랐음)

 

나나-과거-학창시절
나나-슈퍼모델-선발대회
나나 <슈퍼모델 선발대회>

그러나 어릴 때부터 노래하고 춤추는 것을 좋아하여 막연히 가수의 꿈을 가지고 있었던 나나는 결국 가수 오디션을 보게 되었고, 오디션에서 가수 '박상철' 노래 '무조건'을 부른 뒤, 가수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다만 플레디스 연습생 시절, 평소 연예계에 관심이 많았던 어머니 신길순이 나나에게 의사를 묻지 않은 채 '슈퍼모델 선발대회'에 지원을 하였고, '슈퍼모델' 지원 사실이 소속사에서 알게 되자 소속사로부터 혼이 나게 되었지만, 2009년 '슈퍼모델 선발대회'에 출전을 하게 됩니다.(당시 기호 26번)

3. 나나 애프터스쿨 및 오렌지캬라멜 가수 활동(본명)

그렇게 출전하게 된 '슈퍼모델 선발대회'에서 나나는 비록 입상은 실패하였으나, 본선까지 출전하는 등 슈퍼모델 대회에 출전한 경험을 가지게 되었고, 연습생 기간 1년 만인 2009년 11월에 걸그룹 '애프터스쿨'의 '너 때문에' 노래부터 합류하여, 가수 활동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당시 나나(NANA)의 본명은 임진아였었지만, '야자와 아이'의 만화 '나나'에서 주인공 '고마츠 나나'를 닮아 만들어진 예명 '나나(NANA)'를 사용하게 되었고, 처음에는 텔레토비의 나나가 떠오르면서 마음에는 들지 않았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나나 하면 전 세계에서 자신뿐이다"라는 생각에 만족을 하게 됩니다.(현재 배우로 활동 중에도 본명 대신 나나로 사용하고 있는 중)

 

나나-예명-본명-임진아
나나-애프터스쿨-시절

아무튼 나나는 걸그룹 '애프터스쿨'로 데뷔하여 인기가 많았던 멤버들로 인해 큰 주목을 받지는 못했지만, 뛰어난 몸매 비율로 조금씩 주목받기 시작했고, 그 후에 걸그룹 '오렌지캬라멜'로 활동을 하기 시작하면서부터 인기를 받기 시작하게 되는데요.

 

더불어 'TC 캔들러'라는 영화 리뷰 사이트에서 나나가 2013년에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100인'에 2위, 2015년에 1위를 한 사실이 알려지게 되자, 언론 및 예능에 '아름다운 얼굴 1위 나나'라는 수식어로 관심을 받게 됩니다.(해당 기관[TC 캔들러]은 그냥 개인 블로거에 지나치지 않으며, 순위는 지극히 개인적인 성향임)

4. 나나 배우 전향, 영화 및 드라마 작품활동 근황

이렇게 서서히 주목받기 시작한 나나는 드라마 타입의 뮤직비디오를 촬영하면서 연기의 재미를 느끼기 시작하더니, 유이, 이주연 등 '애프터스쿨' 멤버들이 연기에 도전하는 것을 보면서 "나도 하고 싶다"는 생각에 연기 공부를 시작하게 되는데요.

 

그런 나나는 2014년 영화 '패션왕'에 까메오로 출연하였고, 2015년에는 중국 영화 '두라라 추혼기', 중국 드라마 '상애천사천년'에 출연하였으며, 2016년에 드라마 '굿 와이프'에 출연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배우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나나-넷플릭스-글리치
나나 <넷플릭스-글리치>
나나-마스크걸
나나 <넷플릭스-마스크걸>

이후 나나는 영화 '꾼', '자백', 드라마 '출사표', 넷플릭스 '글리치' 외 여러 작품에 출연해 왔고, 최근에는 넷플릭스 '마스크걸'에서 김모미 역할(춤 대역은 모델 지지안)로 출연하여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이며, 그 외에도 드라마 '내 남자는 큐피트'에 출연을 앞두고 있는 중입니다.

나나-사진
나나-사진

5. 나나 이상형, 결혼, 타투(문신) 한 이유와 제거 이유

한편 나나는 이상형으로는 평소 드라마틱한 사랑을 하면서 불안한 것보다 안정감을 추구하는 타입이기에, 세심하게 챙겨주고, 늘 옆에 있을 것 같고, 내 편이 되어줄 것 같은 든든한 사람을 이상형으로 생각한다고 합니다.

 

더불어 나나는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으로 어릴 때는 독신주의자였었지만, 행복한 가정을 보면서 결혼하고 싶은 마음으로 바뀌게 되었고, 오래 연애하여 서로 모든 걸 다 알고 정말 편안해졌을 때 결혼하는 꿈을 가지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나나-문신-타투
나나-타투-문신-이유
나나-타투-문신-제거-이유

그 외에 2022년 9월 영화 '자백' 제작보고회에서 나나는 타투(문신)를 전신에 새긴 모습으로 시선을 끌기도 했었는데요. 이때 나나가 타투(문신)을 하게 된 이유는 당시 마음이 힘들었던 시기라 자신만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타투(문신)를 하게 된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나나 어머니의 깨끗한 몸을 보고 싶다는 말에 나나는 타투(문신)를 제거하고 있는 중이라고 하며, 타투(문신)을 한 부분에 있어서 "지금 생각하면 바보 같다"며 전신 문신에 대한 현재 심정을 밝혔습니다.(타투를 할 때에도 부모님의 허락을 받고 하였으며, 시간이 흐른 뒤 안정된 나나의 모습을 보게 되자, 어머니가 문신 제거를 권하게 됨)

 

나나-사진나나-사진
나나-사진나나-사진

여기까지 가수 겸 배우 나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