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김효진
김효진

김효진은 중학생 때 잡지 모델로 일을 시작해, 자연스럽게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배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데뷔하자 말자 리즈 시절을 보내면서 필모를 쌓아가던 중, 남편 유지태와 만나 결혼을 하고 2명의 자녀를 출산하면서 공백기를 가지기도 했었는데요.

 

2020년부터 연기 활동을 재개하여 꾸준히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배우 김효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김효진-움짤

목차
  1. 김효진 프로필(나이, 키, 인스타..)
  2. 김효진 학창 시절 모델 활동, 리즈 시절, 공백기, 영화 드라마 작품활동 근황 
  3. 김효진 남편 유지태 연애, 결혼, 자녀(아이) 아들

1. 김효진 프로필(나이, 키, 인스타..)

먼저 김효진은 1984년 고향 서울에서 태어났는데요.

1999년 잡지 '신디 더 퍼키'로 데뷔하여, 드라마 '모범형사 2' 외 여러 필모그래피를 쌓아왔습니다.

 

최근에는 드라마 '무인도의 디바'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김효진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김효진-프로필

김효진
생년월일 1984년 2월 10일
나이 만 39세
168cm
혈액형 AB형
학력 동덕여자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 02학번
가족 남편 유지태, 아들 유수인(2014년생), 유루이(2019년생)
부모님(아버지, 어머니), 남동생
종교 개신교
인스타 hyojin__0705

2. 김효진 학창시절 모델 활동, 리즈 시절, 공백기, 영화 드라마 작품활동 근황 

우선 김효진은 학창시절 중학생 때 모델 에이전시의 권유를 받게 되는데요.

그리하여 1999년 '신디 더 퍼키' 잡지 표지 모델로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당시 김민희와 함께 잡지 모델계 투 톱으로 꼽혔을 정도로 인기 많았음)

 

그리고 모델로 활동하던 중 김효진은 원빈, 김민희와 함께 '원샷 018'이라는 '친구의 친구를 사랑했네' 컨셉의 광고와 '2프로 부족할 때' 광고로 TV에 모습을 비추기 시작하면서 더 많은 주목을 받게 됩니다.

 

김효진-학창시절-모델
김효진-드라마-RNA
김효진 <드라마-RNA>

그러다가 2000년에 연기 데뷔작으로 알려진 단막극 드라마 'TV영화 러브스토리(불면증, 메뉴얼 그리고 오렌지주스)'에 출연하면서 김효진은 연기 활동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배우로 데뷔했던 2000년에 김효진은 'KBS 연기대상'에서 '여자 신인상',  'SBS 연기대상'에서 '시트콤부문 신인상'을 받았을 정도로 데뷔하자 말자 리즈(전성기) 시절을 보내게 됩니다.

(드라마 'RNA', 시트콤 '골뱅이'로 수상받음)

 

김효진-드라마-매직
김효진 <드라마-매직>
김효진-영화-돈의맛
김효진 <영화-돈의 맛>

그 후로도 영화 '오감도', 드라마 '매직' 등 꾸준히 필모그래피를 쌓아나갔는데요.

그러던 중 광고 촬영을 하면서 남편 유지태를 만나, 2011년도에 결혼을 하게 됩니다.

(남편 유지태와 결혼, 연애 이야기는 3번 문단에서 더 설명하겠습니다)

김효진은 결혼 이후에도 영화 '돈의 맛', '결혼전야', 한중일 합작 드라마 '스트레인저 6'에 출연하는 등 작품활동을 이어 갔으나 큰 아들 유수인이 태어난 2014년부터 육아 생활로 인해 작품활동을 잠시 중단을 하게 됩니다.

 

김효진-드라마-무인도의디바
김효진 <드라마-무인도의 디바>
김효진-드라마-모범형사2
김효진 <드라마-모범형사2>

큰 아들에 이어 작은 아들까지 출산하면서 공백기가 길어졌는데요.

그럼에도 꾸준히 연기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던 김효진은 영화 '조커'를 보고 연기에 대해 자극을 받게 됩니다.

 

그러던 중 드라마 '사생활' 대본을 읽고 출연결정을 하고서, 2020년 드라마 '사생활'로 다시 배우 활동을 재개합니다.

그 뒤로 김효진은 드라마 '인간실격', '모범형사 2'에 출연해 왔고, 최근에는 드라마 '무인도의 디바'에서 윤란주 역할로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김효진-사진
김효진-유지태
김효진-유지태

3. 김효진 남편 유지태 연애, 결혼, 자녀(아이) 아들

한편 김효진은 리즈(전성기) 시절 남편 유지태와 의류 광고를 촬영하면서부터 친한 사이로 발전했었는데요.

그 뒤로 유지태는 김효진을 보고 여자친구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지만, 아직까지 두 사람은 연인사이가 아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유지태가 김효진이 마음에 두고 있는 남자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요.

그러자 유지태는 그 남자와 술자리를 가지면서 "효진이가 너를 괜찮게 생각하는데 너는 어떠냐"며 생각을 물어보게 됩니다.

(유지태도 알고 있던 사람이었다고 함)

 

김효진-사진
김효진-유지태-러브스토리

유지태의 질문에 그 남자는 김효진이 자신의 스타일이 아님을 밝히자, 이날 택시를 타고 가는 길에 유지태는 김효진에게 전화를 걸어 "오빠와 만나자"라며 고백을 하게 되는데요.

(김효진과 유지태의 나이차이는 각각 1984년생, 1976년생으로 8살 차이라고 함)

 

이에 김효진은 "뉴욕에 오면 만나주겠다"라고 말했고, 김효진의 말에 유지태는 곧바로 뉴욕으로 떠나게 됩니다.

(이 시기에 김효진은 휴식차원에 갔던 미국 뉴욕에서 6개월간 뉴욕에 있는 대학에서 어학연수를 받으며 휴식기를 보내고 있었음)

 

김효진-유지태-결혼이야기
김효진-유지태-결혼

그렇게 김효진과 유지태는 뉴욕에서 만나게 되었고, 유지태가 "우리 3년 만나면 결혼하자"라는 이야기를 하며 두 사람은 연인사이로 발전하게 되는데요.

그 후 유지태는 김효진에게 김동률의 '감사' 노래로 프러포즈했고, 5년간 열애 끝에 2011년 12월에 김효진과 유지태는 결혼을 하게 됩니다.

(결혼식 1년 전에 사귀기 시작했던 날짜로 결혼 예식장을 예약했다고 함)

 

김효진-사진
김효진-사진

참고로 김효진과 남편 유지태의 결혼식 축의금 일부를 기부해, 미얀마에 있는 만달레이시에 학교를 건축했었는데요.

그 뒤로도 두 사람은 결혼 1주년을 기념한 여행을 미얀마로 떠났고, 1년 만에 학교에 직접 방문하는 등 이 외에도 기부 및 선행을 이어왔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김효진은 2008년 '월드비전'의 홍보대사로 활동했었을뿐더러, 평소 동물 보호에 관심이 많아 동물보호단체 '케어'의 홍보대사로도 활동했었는데요.

다만 당시 '케어' 대표였던 박소연이 이중적인 안락사 사건이 알려지게 되면서 홍보대사로 활동한 부분에 후회를 했다고 합니다.

 

김효진-사진
김효진-사진
김효진-사진

아무튼 김효진은 남편 유지태와 결혼 후, 2014년에 첫 째 아들 유수인, 2019년에 둘째 아들 유루이를 출산하면서 4 식구(가족) 모두 행복한 생활을 보내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여기까지 배우 김효진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