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박하나
박하나

박하나는 중3 때 SM 연습생을 보내기도 했지만, 나온 뒤 '퍼니'라는 그룹으로 가수 데뷔를 했었는데요.

주목받지 못해 망해버려 다시 YG에서 연습생을 보냈고, 배우로 재데뷔하여 작품활동을 꾸준히 이어 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골때녀에 출연하고도 있는 배우 박하나에 살펴보겠습니다.

박하나-움짤

목차
  1. 박하나 프로필(나이, 키, 인스타..)
  2. 박하나 과거 SM 연습생, '퍼니' 가수 그만둔 이유
  3. 박하나 배우 데뷔, 출연 드라마 작품활동 근황(YG 연습생)
  4. 박하나 결혼, 남편, 앵무새, 오지은

1. 박하나 프로필(나이, 키, 인스타..)

먼저 박하나는 1985년 고향 인천에서 2남 1녀 중 둘째로 태어났는데요.

2003년 그룹 '퍼니'를 통해 가수로 데뷔한 뒤, 2012년 드라마 '일년에 열두남자'부터 연기자로 전향하여 드라마 '태풍의 신부' 외 여러 필모그래피를 쌓아왔습니다.

 

최근에는 예능 '골때녀(골 때리는 그녀들)'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박하나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박하나-프로필

박하나
생년월일 1985년 7월 25일
나이 만 38세
165cm
몸무게 50kg
혈액형 AB형
학력 진선여자고등학교
백제예술대학교 보컬전공
가족 부모님(아버지, 어머니), 오빠, 동생
종교 개신교
인스타 phanayo

2. 박하나 과거 SM 연습생, '퍼니' 가수 그만둔 이유

우선 박하는 어린시절 집에서 TV에서 아이돌 가수와 배우들을 보고 노래와 연기에 관심을 가지는데요.

거울을 보고 혼자서 연기와 노래를 따라 하곤 했었던 박하나는 카세트테이프 뒤에 적혀있는 번호를 전화를 해서 오디션 기회를 잡게 됩니다.

 

혼자 버스를 타고 서울로 가서 본 오디션에 합격한 박하나는 중3 때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생활을 보내게 되는데요.

'동방신기', '소녀시대' 멤버들과 함께 연습을 하고 했었지만, SM엔터테인먼트를 나오게 됩니다.

 

박하나-과거-어린시절
박하나-퍼니
박하나 <그룹-퍼니>

SM을 나온 뒤, 박하나는 가수 '쿨'을 겨냥해서 만들어진 혼성그룹 '퍼니'로 2003년에 데뷔를 하게 되는데요.

1집 앨범을 발표하고 가수로 활동을 시작했고, 방송사에서 립싱크 금지령이 생겨 1집 앨범 중 2개의 노래로만 활동을 하게 됩니다.

 

6개월 동안 박하나는 '퍼니'로 가수 활동을 했으나, 대중들의 주목을 받지 못하자, 결국 소속사가 망해버리는데요.

그럼에도 박하나는 가수로 활동을 이어 가고 싶은 마음에 솔로 앨범을 준비하기도 했었지만, 가수의 꿈을 포기하게 됩니다.

박하나-사진
박하나-배우-데뷔

3. 박하나 배우 데뷔, 출연 드라마 작품활동 근황(YG 연습생)

가수를 포기한 뒤, 박하나는 배우가 되기 위해 2009년 YG엔터테인먼트로 들어가 동기였던 유인나, 고경표와 함께 배우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는데요.

 

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 오디션(떨어짐)을 보는 등 연습생 시절을 보낸 끝에 박하나는 단역이지만 2012년 드라마 '일 년에 열두 남자'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박하나-사진
박하나-드라마-압구정백야
박하나 <드라마-압구정 백야>

배우로 데뷔 후 드라마 '판다양과 고슴도치', '기황후' 외 필모를 쌓아갔는데요.

당시에는 무명시기였던 만큼 박하나는 역삼동에 위치한 카페, 횟집에서 아르바이트를 병행해가며 배우 생활을 이어 가게 됩니다.

 

그러던 중 2014년 드라마 '압구정 백야'에서 백야 및 백선동 역할로 출연해 주목 받기 시작하는데요.

악역을 너무 잘 소화해낸 나머지 대인기피증에 걸리기도 했지만, 무명시기를 벗어난 것에 무엇보다 감사함을 느끼게 됩니다.

압구정 백야에 박하나 역할이 원래는 다른 배우였었지만, 촬영 11일 전에 오디션을 보고서 박하나로 교체된 경우임.

 

박하나-드라마-빛나라은수
박하나 <드라마-빛나라 은수>
박하나-영화-귀못
박하나 <영화-귀못>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뒤로 박하나는 드라마 '천상의 약속', '빛나라 은수' 등 차근히 작품에 출연하면서 갈수록 좋은 연기력으로 더 많은 사랑을 받게 되는데요.

(라디오스타에서 말하길 연기에 몸을 사리지 않는데 몸을 사린 상대가 '빛나라 은수'에 출연한 오뚜기 장녀 배우 함연지라고 함)

 

그 후에도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태풍의 신부', 영화 '귀못'에 출연해 가며, 공백기 없이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박하나-골때녀-FC액셔니스타
박하나 <예능-골때녀>
박하나-골때녀

최근에는 예능 '골때녀(골 때리는 그녀들'에서 FC 액셔니스타로 축구를 하면서 고정 출연하고 있는 중입니다.

 

박하나-사진
박하나-결혼-웨딩-화보

4. 박하나 결혼, 남편, 앵무새, 오지은

한편 박하나는 앵무새(랍, 스타, 꾸꾸, 나나, 루키) 5마리를 키우고 있는데요.

개와 고양이도 좋아하지만, 알레르기, 재채기, 두드러기까지 나면서 키우지 못하던 중 회사 대표가 새를 키우는 것을 보고 앵무새를 키우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 외에 박하나는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으로, 원래는 결혼을 굉장히 빨리하고 싶어 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무언가를 원하면 잘 이루어지지 않아서 그런지 아직 결혼을 하지 못했고, 지금은 내려놓은 상황이지만, 좋은 사람이 오지 않을까 내심 기대하고 있는 중이라고 하네요.
(당연히 박하나는 남편 없음)

 

박하나-사진
박하나-사진
박하나-사진
박하나-사진

끝으로 박하나 닮은꼴로 오지은이 있는데.

과거 오지은이 '불어라 미풍아'에서 하차한 후 오지은의 후임으로 박하나가 추천받기도 했으며, 오지은이 출연한 '이름 없는 여자'와 박하나가 출연한 '빛나라 은수'가 연달아 방영하면서 "한 배우가 계속 나온다"는 말까지 나왔을 정도로 닮은 편입니다.

 

여기까지 박하나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