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보영
이보영

이보영은 미스코리아에 출전한 뒤, 아나운서가 되려고 했으나, 드라마 단역으로 캐스팅받은 것을 계기로 연기를 시작했습니다.

그 후 배우로 꾸준히 작품활동을 이어 왔고, 남편 지성과 결혼하여 아내이자 자녀의 엄마로도 생활하고 있는데요.

 

최근 드라마 '하이드'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 이보영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이보영-짤

목차
  1. 이보영 프로필(나이, 키, MBTI, 인스타..)
  2. 이보영 집안, 미스코리아 출전 이유, 승무원 및 아나운서
  3. 이보영 배우 데뷔, 드라마 작품활동 근황, 수상
  4. 이보영 남편 지성 결혼, 자녀(딸, 아들)

1. 이보영 프로필(나이,키, MBTI, 인스타..)

먼저 이보영은 1979년 고향 서울에서 1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났는데요.

2002년 '태평양 설록차' 광고로 데뷔하여, 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들려' 외 여러 필모그래피를 쌓아왔습니다.

 

최근에는 드라마 '하이드'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이보영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보영-프로필

이보영
생년월일 1979년 1월 12일
나이 만 45세
168cm
혈액형 B형
학력 공주대학교 경영학과
서울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고전문학과
가족 남편 지성, 딸 곽지유(2015년생), 아들 곽우성(2019년생)
부모님(아버지, 어머니), 남동생
MBTI ISTJ
인스타 lee.b0.young

2. 이보영 집안, 미스코리아 출전 이유, 승무원 및 아나운서

우선 이보영은 어린시절부터 통금은 물론, 콜라를 중학생 때 처음 마셔봤을 정도로 보수적인 집안에서 자랐는데요.

(보수적인 이유가 친가와 외가 쪽을 포함해 유일한 딸이었기 때문이라고 함)

 

그래서 항상 빨리 결혼해서 어머니의 간섭으로부터 탈출하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런 이보영은 고등학교 졸업 후, 경영학을 전공으로 대학 공주대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이보영-학창시절-대학-졸업사진
이보영-미스코리아-진
이보영 <미스코리아-진>

대학 생활 중 4학년 때, 미스코리아가 되면 스펙도 쌓고 취업하기도 편하다는 말을 듣고 이보영은 '1999년 미스코리아 대회(대전-충남)'에 출전하게 됩니다.

그러나 미스코리아 대회에서 떨어지게 되는데요.

 

그후에 서울여자대로 편입을 했던 시기에 다시 한번 더 이보영은 '2000년 미스코리아(대전-충남)'에 도전하게 됩니다.

이때 본선에 입상은 실패했으나, '진'을 수상하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연예계 관계자로부터 캐스팅 제의를 받게 되는데요.
(2000년도 미스코리아 1위는 김사랑이였다고 함)

 

이보영-포토
이보영-승무원-아나운서

당시 연예계 뜻이 없었던 이보영은 캐스팅을 거절하고, 승무원이나 아나운서 시험을 보는 등 취업 준비를 하게 됩니다.

실제로 대한항공 객실 승무원에 합격해 최종 합격자 교육만 들으면 승무원이 되는 것이었으나, 함께 시험을 치렀던 아나운서가 더 되고 싶은 마음에 승무원을 포기하고 아나운서를 선택하게 되는데요.

당시 이보영은 '2002년 MBC 아나운서 시험'을 합격해 최종 면접 자리만 남았던 상황이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이정민 아나운서와 최종 2인으로 면접을 보게 되었지만, 안타깝게도 이정민 아나운서가 최종 합격이 되면서 MBC 아나운서 시험에 떨어지게 되는데요.

 

이보영-움짤
이보영-포토

그런데 1명을 뽑았던 MBC와 달리 다른 방송사는 여러명의 아나운서를 뽑는 것을 확인하게 되면서 내년에는 3사 모두 지원하겠다는 마음으로 아나운서를 다시 준비하게 됩니다.

 

이보영-예능-사랑의스튜디오
이보영 <예능-사랑의 스튜디오>
이보영-태평양설록차-광고
이보영 <광고-태평양 설록차>

3. 이보영 배우 데뷔, 드라마 작품활동 근황, 수상

그러던 이때 광고 에이전시에서 일하고 있는 학교 선배의 권유로 2002년 '태평양 설록차' 광고 촬영을 하게 됩니다.

(2001년에는 '사랑의 스튜디오'에 출연한 적이 있음)

그후로 이보영은 단순히 아르바이트 개념으로 광고 모델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다만 미스코리아부터 시작해 꾸준히 연예계 쪽으로 꾸준히 캐스팅 제의를 받았던 이보영이 행여나 연예계쪽일을 할 것 같아 이보영 집안에서는 걱정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보영-광고-촬영
이보영-시트콤-논스톱3
이보영 <시트콤-논스톱3>

실제로 이보영 아버지는 연예계 쪽에 일하는 친구에게 자신의 딸을 연예계 쪽으로 일을 시키지 말라고 했고, 어머니와 이모 역시 바람이 들까 봐 걱정이 되어 2달 동안 이보영을 캐나다로 유학을 보내기도 했었습니다.

 

그리하여 캐나다를 다녀왔으나, 한국에 돌아와서도 이보영은 아르바이트겸해서 광고 모델로 간간히 활동을 해나갔는데요.

토익 공부를 하던 어느날 캐스팅 제의를 받고, 2003년 시트콤 '논스톱 3'에 단역으로 출연하게 됩니다.

(앞서 말했듯 아버지는 친구에게 연예계 쪽으로 일을 시키지 말라고 했지만, 아버지 친구는 이보영을 보자마자 단역으로 캐스팅했다고 함)

 

이보영-드라마-애정만세
이보영 <드라마-애정만세>
이보영-드라마-서동요-리즈시절
이보영 <드라마-서동요>

연예계 뜻이 없었지만 '논스톱 3'를 시작으로 드라마 '애정만세', '장길산' 등 차근히 필모그래피를 쌓아갔는데요.

다만 드라마 출연과 광고 계약을 소속사와 매니저가 마음대로 결정하고, 연기를 제대로 배운 적도 없는 데 무리한 촬영 스케줄로 이보영은 점점 지쳐가게 됩니다.

그래서 드라마 '서동요', '미스터 굿바이'에 출연하면서 더 많은 인기를 받았으나, 연기에 재미를 느끼지 못했는데요.

그리하여 이보영 리즈(전성기) 시절로 불리던 시기에 드라마 '게임의 여왕'을 끝으로 공백기를 가지게 됩니다.

 

이보영-사진
이보영-드라마-너의목소리가들려
이보영 <드라마-너의 목소리가 들려>

공백기 중 우울중이 찾아와 힘든 시기가 찾아왔지만, 남편 지성과 주변인들의 도움으로 힘든 시기를 극복 후 영화 '원스 어폰 어 타임'으로 복귀를 하게 되는데요.

 

그리고 영화 '슬픔보다 더 슬픈 이야기'에 출연하면서부터 이보영은 연기에 욕심과 재미를 느끼기 시작하게 됩니다.

그 후로 드라마 '내 딸 서영이', '너의 목소리가 들려' 외 촬영하는 작품마다 흥행을 하며 다시 한번 더 리즈(전성기)를 맞이하였는데요.

 

이보영-드라마-하이드
이보영 <드라마-하이드>
이보영-지성-수상
이보영-지성-수상

결혼 후에도 드라마 '마더', '마인', '대행사' 외 꾸준히 연기 활동을 이어 갔습니다.

최근에는 드라마 '하이드'에서 나문영 역할로 출연하면서,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 인데요.

이러한 배우 이보영은 '13회 서울 드라마 어워즈'에서 '여자 연기자상' 수상을 비롯해 그간 여러 시상식을 통해 20개가 넘는 상을 수상하는 등 꾸준히 배우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이보영-사진
이보영-가족-남편-자녀

4. 이보영 남편 지성 결혼, 자녀(딸, 아들)

한편 이보영은 지성과 2013년 9월에 결혼하여, 2015년에 딸 곽지유, 2019년에 아들 곽우성을 출산하는 등 남편 지성과 아이들이랑 함께 결혼 생활을 보내고 있는데요.

이보영과 지성 두 사람은 2004년 드라마 '마지막 춤은 나와 함께'에 출연하면서 처음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후 지성이 군대를 다녀왔던 시기 이보영과 함께 술자리를 가지면서 고백을 하게 되는데요.

다만 처음에는 자신의 이상형이 아니었기에 이보영은 지성의 고백에 거절을 하게 됩니다.

 

이보영-지성
이보영-남편-지성-결혼

이보영이 연예인이라는 직업이 부담을 느껴 거절한 것을 알게 되자 지성은 연기를 그만두겠다며 이보영 연락을 3개월 동안 기다리게 되는데요.

이때 지성의 진심을 느끼게 되면서 이보영은 지성과 2007년부터 연애를 시작하게 됩니다.

그리고 6개월간의 열애 끝에 결혼 소식을 알리고, 2013년 9월에 결혼을 하게 되는데요.

(웨딩화보는 스페인에서 촬영했고, 톨레도에 위치한 호텔 앞에서 지성의 프러포즈를 받았다고 함)

 

이보영-사진
이보영-포토
이보영-사진

결혼 후, 2015년에 딸, 2019년에는 아들을 출산하면서 현재 이보영을 포함한 4 식구 함께 결혼 생활을 보내고 있는 중입니다.

 

여기까지 배우 이보영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