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김하늘

김하늘은 학창 시절 전학 가기 전 학교에서 왕따를 당하기도 했으나, 재수 시절 모델로 데뷔하면서 많은 인기를 받은 인물이 되었습니다.

그 뒤로 배우로 데뷔했고, 남편 최진혁과 결혼도 했지만, 꾸준히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데요.

 

최근 드라마 '멱살 한번 잡힙시다'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 김하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김하늘-움짤

목차
  1. 김하늘 프로필(나이, 키, MBTI, 인스타..)
  2. 김하늘 학창시절(왕따), 모델 시작 계기
  3. 김하늘 모델 및 배우 데뷔, 리즈 시절, 작품활동 근황, 수상
  4. 김하늘 남편 최진혁 결혼, 자녀(딸)

1. 김하늘 프로필(나이, 키, MBTI, 인스타..)

먼저 김하늘은 1978년 고향 충청북도 단양군에서 1남 1녀 중 장녀로 태어났는데요.

1996년 '스톰' 전속 모델로 데뷔하여, 드라마 '킬힐' 외 여러 필모그래피를 쌓아왔습니다.

 

최근에는 드라마 '멱살 한번 잡힙시다'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김하늘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김하늘-프로필

김하늘
생년월일 1978년 2월 21일
나이 만 46세
167cm
혈액형 B형
학력 금옥여자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 영화과 97학번
가족 남편 최진혁, 딸(2018년생)
부모님(아버지, 어머니), 남동생 김우주
종교 천주교(세례명: 세실리아)
MBTI INFP
인스타 haneul_jin

2. 김하늘 학창시절(왕따), 모델 시작 계기

우선 김하늘은 학창시절 중1 때 친한 친구와 다투고 난 뒤, 친구들 모두가 싸웠던 친구의 편이 되면서부터 따돌림(왕따)을 경험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학교에서 사생 대회를 가도 밥 먹을 친구가 없어 곧바로 집으로 가는 등 학창 시절 동안 왕따(따돌림)를 겪게 됩니다.

 

그런와중에도 김하늘은 중2가 되면 새로운 친구들을 만날 수 있으니 왕따를 벗어날 수 있겠다는 희망을 가졌는데요.

그러나 1학년 때 친구들이 그대로 2학년에 같이 올라가게 되면서 따돌림은 계속 이어져갔습니다.

 

김하늘-학창시절-졸업사진
김하늘-모델-데뷔-계기

당시 이모집에서 거주하고 있던 김하늘은 부모님에게 걱정 끼치기 싫어 이 사실을 말을 하지 않았었는데요.

너무 힘들었던 나머지 학교 이야기를 하고 전학을 하게 되면서 따돌림에 벗어나게 됩니다.

 

그렇게 새로운 친구들과 학창 시절을 보내던 김하늘은 당시 인기 있던 '듀스' 멤버 중 김성재를 좋아하고 있었는데요.

그를 만나 보고싶어했던 김하늘에게 친구들은 김성재가 전속 모델로 활동 중인 '스톰모델'에 지원해 봐라는 권유로 지원을 하게 됩니다.

 

김하늘-사진
김하늘-포토

급하게 놀이터에서 친구가 찍어준 프로필 사진으로 지원을 했었으나, 당시 '스톰모델'에서는 남자를 뽑고 있었기에 떨어지게 되는데요.

다만 1년이 흐르고 김하늘이 재수생이었던 시절 '스톰'에서 연락이 와 이번에는 여자 모델도 뽑으니 다시 지원해 봐라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1년 전에 김하늘 사진을 받고 김하늘의 분위기가 마음에 들어 1년 동안 사진을 보관하고 있었음)

 

김하늘-사진
김하늘-모델-시절
김하늘 <스톰-모델>

3. 김하늘 모델 및 배우 데뷔, 리즈 시절, 작품활동 근황, 수상

그렇게 김하늘은 다시 '스톰'에 지원하여 오디션을 보고 합격해, 1996년 '스톰' 모델로 데뷔를 하게 되는데요.

(이때 가수 이상민이 심사위원이었다고 함)

 

데뷔하자마자 많은 인기를 받던 김하늘은 1997년 서울예대 연극영화과에 입학까지 하면서 연예계 활동을 이어 가게 됩니다. 

그리고 '스톰' 모델 카탈로그 사진을 계기로 영화 '바이 준'에 캐스팅을 받게 되는데요.

 

김하늘-데뷔작-영화-바이준
김하늘-데뷔작 <영화-바이준>
김하늘-드라마-피아노
김하늘 <드라마-피아노>

이를 통해 김하늘은 1998년 영화 '바이 준'에 출연하면서 배우로서 데뷔를 하게 됩니다.

다만, 연기를 배운 적이 없었기에 처음에는 연기를 못한다는 이유로 많이 혼나게 되었고, 자존심이 상하게 되자 '바이 준'을 끝으로 배우를 그만두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그렇지만 촬영장 분위기와 '바이 준'을 끝으로 매니저가 생기고 차기작 출연 제의까지 오게 되자 김하늘은 배우 생활을 이어 가게 됩니다.

그렇게 김하늘은 드라마 '해피투게더', '비밀', '피아노' 외 차근히 필모그래피를 쌓아갔는데요.

 

김하늘-드라마-로망스
김하늘 <드라마-로망스>
김하늘-영화-동갑내기과외하기
김하늘 <영화-동갑내기 과외하기>

그중에서도 특히 드라마 '로망스'에 출연해 많은 사랑을 받고, 리즈(전성기) 시절을 맞이하게 됩니다.

그 뒤로도 김하늘은 영화 '동갑내기 과외하기', 드라마 '온에어' 외 출연하는 작품마다 흥행을 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으며 활동을 이어 갔는데요.

 

참고로 1999년 영화 '닥터K'에서 얼굴에 석고 마스크 뜨는 장면에서 눈을 가릴 때 처음 공황장애를 느낀 뒤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었는데요.

공황장애로 인해 엘리베이터, 비행기 등 점점 생활이 힘들어지자 정신과 치료를 받으면서 공황장애를 극복했습니다.

 

김하늘-드라마-신사의품격
김하늘 <드라마-신사의 품격>
김하늘-영화-여교사
김하늘 <영화-여교사>

아무튼 김하늘은 영화 '7급 공무원', '신사의 품격'에 출연하면서 여전한 인기를 받으며 작품활동을 이어 갔는데요.

다만 '신사의 품격'을 끝으로 공백기와 함께 결혼을 하면서 연기 활동을 잠시 중단하게 됩니다.

결혼한 김하늘은 2016년 드라마 '공항 가는 길'로 다시 복귀했고, 드라마 '킬힐', 영화 '여교사' 외 꾸준히 영화 및 드라마에 출연해 왔는데요.

최근에는 드라마 '멱살 한번 잡힙시다'에서 서정원 역할로 출연하면서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김하늘-드라마-멱살한번잡힙시다
김하늘 <드라마-멱살 한번 잡힙시다>
김하늘-수상

그 외에도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화인가 스캔들'에 출연을 앞두고 있는 중인데요.

이러한 배우 김하늘은 2016년 'KBS 연기대상'에서 '여자 최우수상' 수상을 비롯해, 그간 여러 시상식에서 18개의 상을 수상 받으며 배우 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김하늘-멱살한번힙시다-출연배우
김하늘-사진

4. 김하늘 남편 최진혁 결혼, 자녀(딸)

한편 김하늘은 남편 최진혁과 2016년 3월에 결혼하고, 2018년 5월에 딸을 출산하는 등 결혼 생활을 이어 가고 있는데요.

이러한 김하늘 최진혁 두 사람은 지인의 소개로 처음 알게 되면서, 1년 동안의 연애 끝에 2016년 서울 신라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렸다고 합니다.

참고로 김하늘 남편 최진혁 나이는 1살 연하이고, 직업은 사업가이며, 집안 자체가 상당한 재력가 집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런 두 사람의 결혼식에서 김하늘이 입었던 드레스는 미국과 유럽에서 가장 럭셔리한 브랜드로부터 특수 제작한 드레스라고 하며, 남편 최진혁은 독일 명품 자동차 매니아라고 합니다.

 

김하늘-사진
김하늘-포토
김하늘-포토

여기까지 배우 김하늘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감사드립니다.